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공학교육혁신센터

메뉴

인증 가이드

학생 준비사항

01 이수의무

(단일인증제)

2016학년도 이후에 입학한 모든 학생은 심화프로그램을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함
02 교과과정 이수

(졸업 기준)

1)  공학교육인증 이수요건    본교의 기본 졸업요건과 프로그램별 이수요건을 모두 만족해야 함

2)  선-후수 체계 준수            교육과정 이수체계도에 맞게 순서대로 과목을 이수해야함

03 지도교수 상담 인증프로그램의 모든 학생은 주기적으로 지도교수 상담을 실시해야 함

이수의무 (단일인증제)

단일인증제 시행으로 2016학년도 신입생부터는 의무적으로 공학교육인증을 이수해야 한다. 이수포기는 아래 예외사항에 한해 가능하다.

또한, 프로그램을 이수하는 모든 학생은 반드시 프로그램별 학생안내서를 확인하여야 한다.

교과과정 이수 (졸업 기준)

1) 공학교육인증 이수요건 : 공학교육인증을 이수하고자 하는 학생은 기본 졸업기준과 심화 프로그램 이수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졸업이 가능하다.

2) 선·후수 체계 준수 : 심화 프로그램의 이수체계도에 맞게 선·후수 과목을 이수해야 한다. 학과(부)별로 지정한 선수과목 을 미이수시 후수과목의 수강신청을 위해 후수교과 수강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공학인증 이수현황 확인 방법

> U-Saint 로그인 → 공학인증 → 공학인증 이수현황표

  ※ 프로그램별 공학교육인증 이수요건

산업·정보시스템공학과 이수기준 (공학교육인증 EAC)
교과영역 최소 기준학점
공학주제(전공) 인증필수 교과목을 포함하여 54학점 이수(설계 9학점 이상 포함)
MSC

(수학, 과학, 전산학)

30학점 이상 이수
전문교양 12학점 이수

자세한 교과과정은 여기 참조

  ※ 프로그램별 공학교육인증 이수요건

소프트웨어학부 이수기준 (컴퓨터정보기술인증 CAC)
교과영역 최소 기준학점
공학주제(전공) 인증필수 교과목을 포함하여 60학점 이수(설계 12학점 이상 포함)
BSM

(수학, 과학, 전산학)

18학점 이상 이수
전문교양 12학점 이수

   자세한 교과과정은 여기 참조

진로지도 교수제

진로지도교수제는 학생이 입학하여 졸업할 때까지 지도교수와 학업·진로 등 전반적인 대학생활에 대한 고민을 의논하는 상담제도이다.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의 모든 학생들은 입학 후 또는 매학기 초 지도교수가 배정되며, 졸업 시까지 지도교수와 학기별 1회 이상 정기적인 상담을 실시해야 한다.

공학인증 교과과정, 선-후후이수체계 등 학업과 진로에 대한 상담이 중점적으로 이뤄지며, 학업성취도 향상, 교수-학생 · 학생-학생 간 의사소통 채널 및 네트워크 구축, 진로 지도를 통한 취업률 제고 효과를 목적으로 한다.

 

상담신청 방법

① u-Saint 로그인 하기

② 학생생활 → 진로지도 들어가기

③ 상담기간관리에서 상담가능기간 또는 상담제외기간을 기준으로 상담일정 설정하기

④ 상담 후 상담내용 입력하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