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공학교육혁신센터

메뉴

인사말

숭실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숭실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는 빠르게 변하는 산업현장에서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창의적인 공학 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이 목적을 이루기 위해 본 센터는 공학교육인증제 지원, 공학교육 교과과정 개선 지원,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숭실대학교는 2006년도부터 공학교육인증제를 도입하여, 현재 두 개의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산업공학 심화프로그램, 소프트웨어심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센터는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을 지원 하면서,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에서 요구하는 자율순환형 교육과정 개선 체계를 전교로 확산시키는 노력 을 통해 각 학과(부)의 교육과정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2012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의 창의융합형 공학인재양성지원사업을 수행하면서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의 질적향상과 글로벌 창의적공학 역량 향상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2022년부터는 지능형로봇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능형로봇 인재 양성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세상은 급속도로 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는 대학의 공학교육도 계속 변해야 합니다. 본 센터는 지금까지의 다양한 성과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공학 교육 혁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숭실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장   김  명  호  

인사말
상단으로 이동